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콤부차의 효능과 여러 제품 비교

by 그여시 2020. 9.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콤부차의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

 

콤부차 제품들을 비교해보려고해요 :)

 

 

1. 콤부차란?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당'을 넣고

 

여러 효모세포, 미생물로 구성된 박테리아 유익균 '스코비'를 첨가하여

 

발효한 차라고 해요.

 

 

2. 콤부차의 효능

 

 

1) 위장 건강 개선

 

발효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성하여 면역력 증진과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또한 콤부차에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위장의 점액 성분을 보호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

 

 

2) 해독 효과

 

클루쿠론산이 콤부차에는 많이 함유되어있어 간에서 독소와 결합하여 소변으로 배출한다고 하네요

 

 

3) 향산화 효과

 

콤부차에는 아미노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항산화 역할을 많이 한다고 해요. 종양을 유발하거나 조직을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세포 산화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아요.

 

 

4) 암 예방 효과

 

2013년 생물 의약 및 예방 영양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콤부차가 암세포의 생존을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5) 당뇨병 관리

 

녹차로 만든 콤부차는, 녹차의 효능처럼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2012년 튀니지 스팍스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는 콤부차가 혈당 수치를 낮춘다는 결과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

 

 

다음은 

 

콤부차의 여러 제품에 대해서 

 

실제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교해본 제품은 

 

 작심랩 콤부차

 

네이처드림 콤부차

 

티젠 콤부차

 

이 세가지에요

 

1. 외관

 

 

 

1. 작심랩 콤부차  2. 네이처드림 콤부차  3. 티젠 콤부차
1. 작심랩 콤부차  2. 네이처드림 콤부차  3. 티젠 콤부차

 

작심랩의 경우 외관을 해당 맛과 어울리는 이미지로 해놓았어요 (자몽맛이면 자몽사진, 블루베리면 블루베리 사진)

 

네이처드림의 경우 녹차잎 같은 잎파리로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이미지네요

 

티젠의 경우 건강한 차처럼 생겼어요 :)

 

2. 가격

 

작심랩: 9900 / 15개 (개당 660원)

 

네이처드림: 25320 / 14개 (개당 1808원)

 

티젠: 7000/ 10개 (개당 700원)

 

가격은 작심랩의 콤부차가 가장 싸네요 

 

 

직접 만들어 마셔봤습니다!

차가운 물에 부어도 다들 잘 녹더라구요...!

 

 

3. 맛/향

 

작심랩: 작심랩의 경우 자몽 맛이었는데 굉장히 진했어요. 단 맛이 많이 느껴지고 상큼한 자몽주스 향기가 올라와서 맛있었어요. 음료수 대용으로 좋을 듯해요! (스파클링 자몽같은 맛이었어요)

 

네이처드림: 레몬 맛이었는데 많이 달지는 않았어요 (똑같은 물양으로 제조했을 때) 레모나 맛이나는 음료였어요 

 

티젠: 편의점에서 파는 달달한 유자차 맛 이었어요. 왜 따뜻한 음료 코너에 가면 파는 유자차 있잖아요 :)

 

 

4. 개인적 평

 

3개의 콤부차 효능이 모두 똑같다고 가정했을 때

 

저는 개인적으로 작심랩의  자몽 콤부차를 선택할 거 같아요

 

느끼하지 않은 단맛이어서 상큼한 느낌을 가장 많이 느낄 수 있었거든요

 

 

 

여러분들도 이왕 마시는 음료수 몸에 좋은 콤부차로 건강하게 파이팅하시는거 어떠신가요

 

이상 개인적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