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박한 아이템!

[신박템 / 올리브영 2월 신상] 클렌저 없이 메이크업 지우는 거 실화냐?!

by 그여시 2018. 2. 9.

귀차니즘러를 위한 추천! 물과 '이것'만 있으면 클렌징 할 수 있다구?! ]


신박템 발견! 페이스 헤일로 메이크업 클렌저!




신박한 클렌징 아이템을 발견했다.
 클렌징 워터가 출시됐을 때만 해도 클렌징이 엄청 간편해졌다고 느꼈는데, 이번에는 메이크업을 더 간단하게 닦아낼 수 있는 대박템이 나왔다!!! 

사실 페이스 헤일로는 이미 유튜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아이템! 클렌징폼, 페이스 오일, 리무버 등 그 어떤 클렌징 제품도 필요 없이 물만으로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뷰티템으로 2300만 팔로워를 둔 유명 호주 뷰티 유튜버 '클로에 모렐로'가 개발 단계부터 함께 참여했다고 해 많은 이슈가 됬던 핫 아이템이다!




페이스 헤일로 메이크업 클렌저(3개입)
32,000원


에디터는 예민한 민감성 피부라 클렌징 워터도 잘못 쓰면 피부가 쉽게 붉어진다!! ㅠㅠ 그래서 다른 클렌징 제품들을 고를 땐 성분 체크를 꼭 하곤 하는데 이건! 물만으로 세척하는 제품이라 다른 화학성분이 피부에 닿을 일이 없다는거~



정말 잘 지워질까? 세척력 Test!

제품 설명서를 보면 머리카락 100분의 1사이즈의 마이크로 파이버가 '워터프루프 화장도 문제없이 깨끗이 지워준다'고 적혀있다. 그런데 물으로만 지우는데 정말 잘지워질까? 게다가 워터프루프까지 지워진다구?!? 잘 안믿겨서 몇 가지 제품들을 골라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클리오 워터프루프 브러쉬 라이너, 머지 더 퍼스트 제품은 
워터푸르프 제품으로! 착색되기 쉬운 틴트와 잔여물이 남기 쉬운 섀도우도 테스트 제품에 포함시켰다!

[ 테스트 제품 ]

1.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7 나님의 템 
2. 클리오 워터프루프 브러쉬라이너 킬블랙 XP
3. 머지 더 퍼스트 젤 아이라이너 더치 브라운 

4. 이니스프리 미네랄 싱글 섀도우(쉬머) #7 아기자기 도토리




테스트 결과, 워터프루프 기능이 없는 일반 상품의 경우 말끔히 지워지지만, 강력 워터프루프 제품은 살짝 잔여물이 남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역시 언제나 과장은 있는거 같다. 확실한 클렌징을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적셔 클렌징하는게 좋을듯 싶다! 많이 문지를수록 피부가 상하니 가만히 5초 정도 올려놓고 있다가 닦아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개인적으로는 색조메이크업보다는 베이스메이크업 클렌징용으로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다. 세척하는 면이 부드러워 베이스메이크업의 경우 크게 자극없이 지울 수 있었다. 그리고 에디터는 클렌징 용도 이외에도 살짝 따뜻한 물에 넣어 아이팩용으로도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활용하는것도 추천한다!




간편하게 물만 적셔서 클렌징 가능해서 여행지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다. 다만 포장되어 있던 비닐에 넣어서 보관하기에는 애매하니 위생 관리를 위해 적당한 크기의 케이스를 구비해서 사용하는게 좋다!


페이스 헤일로 사용법은? 얼마나 쓸 수 있을까?
올리브영 홈페이지_ 페이스 헤일로 사용법



페이스 헤일로 메이크업 클렌저는 사용 후 비누로 빨아 재사용할 수 있고, 세탁기 세척도 가능하다. 간편해서 사용하기는 좋다!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면 아주 착한 상품인듯!  한 퍼프당 200번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다른 클렌저 구매보다 비용적으로 크게 부담되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원래 페이스 헤일로 제품은 해외 직구로 만 구매할 수 있던 상품이었는데, 지난달 말 올리브영을 통해 국내에도 유통된다는 소식을 입수해 매장에 문의를 해본 결과! 지금은 강남본점과 명동 본점 두곳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8년 2월 14일부터 판매 시작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총평>
편의성  : 좋음
가성비  : 중간
세척력 : 중간
사용감 : 부드러움
위생도 : 별도 보관 케이스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