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뷰티

1일 1팩? 팩에 관련된, 진실 혹은 거짓!

by 그여시 2018. 5. 17.

 

 

여러분은 평소
피부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피부관리하면 사실 가장 먼저 생각나고, 간편하고, 만만한 게  마스크팩인 것 같다!  얼마 전에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김고은' 도 하루에 한 번씩 팩을 하며 동안 미모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1일 1팩은 김고은뿐만 아니라 황정음, 박민영, 정유미 등 다른 많은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 비법이기도 하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예민해진 피부 진정을 위해~ 에디터도 얼마 전부터 1일 1팩 시작했다! 사실 좋다고 해서 시작했는데, 주변에서 들리는 이야기에 의하면 오히려 피부에 더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얘기들도 많이 한다ㅠㅠ 그래서, 오늘은 팩에 관련한 진실 그리고, 거짓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한다!

 

 


1일 1팩, 내 피부에 정말 좋은 걸까?
 


사진 : 나혼자 산다


정답은 case by case! 건성피부라면, 수분을 충전해 줄 수 있는 보습팩을 매일 해주는 것도 좋다. 하지만, 지성피부의 경우, 1일 1팩으로 영양을 너무 과도하게 주게 되면 오히려,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피부 상태가 오히려 더 악화될 수도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여드름이 올라올 때는 더 조심조심! 지성타입의 피부에게는 1일 1팩 대신, 피지를 닦아내는 간단한 케어를 추천한다. 그리고 지성, 건성 피부 공통적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생리 전에는 팩을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POINT! 1일 1팩은 주로 보습 위주의 팩으로,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추어 해주자!

 

 

 


마스크팩, 실온에 보관해야 할까?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까?
 


사진 : 팔로우미 시즌 3

 

실온에 장기적으로 두면 제품이 변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스크팩은 차갑고, 서늘한 곳에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화장품을 음식과 함께 일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건 완전 X!  일반 냉장고는 팩을 유지시켜주는 데에 너무 낮은 온도여서 팩 내용물이 얼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음식 냄새가 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그리고, 팩을 세워서 보관할 경우 에센스가 아래로 쏠려 위쪽의 마스크가 건조해질 수도 있으니, 꼭 눕혀서 보관해야 한다.

 

POINT! 팩은 팩 전용 냉장고에 눕혀서 보관하고, 사용 전에는 상온에 잠시 두고 사용하자!

 

 

 


귀여운 캐릭터 팩! 안전한 걸까? 
 


사진: 룸메이트


정답은 O! 시중에 판매되는 캐릭터 팩들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 후 출시된 제품들로, 인체에 무해하다. 아기 피부에 사용되는 제품에 들어가는 색소를 활용하여 제작하고, 2중 재질로 만들어 피부에 색소가 직접 닿지 않도록 처리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이벤트성으로 한두번 붙여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POINT!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구매 전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자! 나에게 알레르기가 있는 성분인지 체크체크~

 

 

 

 

반신욕 할 때 팩을 해도 될까?


사진 : THE STAR

 

반신욕을 하면 땀을 흘리고, 모공이 열리기 때문에 이때, 팩을 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속설이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는 X! 오히려 노폐물의 배출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반신욕이 끝나고 피부가 깨끗하게 세안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팩을 너무 오래 하면 오히려 수분이 빠져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팩하는 시간은 15-20분으로 꼭 맞추자!


POINT! 속설은 속설일 뿐! 깨끗하게 정돈한 피부에서 관리하자.

 

 

 

 

팩 효과를 UP 시키고 싶다면?
 


사진: 겟잇뷰티

 

팩 효과를 UP 시키기 원한다면, 사용하는 마스크팩의 재질을  바꿔보는 것도 좋다. 일반적으로 겔 타입이면 타입 보다 피부에 더 잘 밀착되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은 편! 또한, 후관리의 여부도 한 몫 한다. 팩을 제거 한 후, 화장솜에 스킨 등을 묻혀 피부 결을 정리해 주면, 모공 속에 남아 있는 노폐물 제거와 팩 성분의 흡수율을 더 높여주어 효과를 더 높여준다. 또한, 건조한 환절기에는 마스크 팩 후 크림이나 오일을 발라주면 수분 막이 형성돼 수분이 오랫동안 유지되니 참고하자!

 


POINT! 재질에 따라 흡수율에 차이가 있고, 후관리를 통해 팩 효과를 더 높여보자!